컨텐츠 바로가기
컨템퍼러리 시나위 공연포스터
이전
  • 컨템퍼러리 시나위 이미지
다음

컨템퍼러리 시나위

컨템퍼러리 시나위 공연정보
장르 기타 러닝타임 80분
주최 국립극장
장소 하늘극장
기간 2017-07-20 ~ 2017-07-20
시간 오후 8시
문의 02)2280-4114
티켓 전석 30,000원 *8세 이상 관람가
목록
공연설명
국립국악관현악단, TIMF앙상블
컨템퍼러리 시나위

2017.7.20(목) 20시 
국립극장 KB하늘
변화무쌍한 자기진화, 시대를 관통해온 우리 음악의 아이콘들을 만난다!
우리 음악에 대한 편견을 깨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그 영역을 확장하며 사랑받아온 국립극장 여름축제 ‘여우락(여기 우리 음樂(락)이 있다) 페스티벌‘이 2017년, 8번째 축제를 펼친다. 한국음악의 대중화가 본격화된 1980년대부터 세계 속의 음악으로 자리 잡은 현재까지, 스스로 생겨나고 변화하며 다양하게 진화해온 우리 음악을 ’2017 여우락 페스티벌‘에서 만난다. 

LINEUP
예술감독 원일
음악감독 공명, 한웅원
박은하·김정희·김복만·원일, 잠비나이, 바라지, 단편선과 선원들, 두 번째달, 
마더바이브·선우정아·강이채, 노선택과 소울소스, 씽씽, 공명, 무토(MUTO), 
박순아·박석주, 국립국악관현악단·TIMF앙상블, 신현필·박경소, 블랙스트링, 유태평양·장서윤
평일 8pm / 주말 4pm※토요일KB하늘 7pm / 러닝타임 70분

7월
KB하늘
달오름
별오름
7
금

박은하, 김정희, 김복만, 원일
장단 DNA - 김용배적 감각
여우톡Ⅰ
8
토
잠비나이
잠비나이 has no meaning

여우톡Ⅱ
9
일

바라지
바라지
여우톡Ⅲ
11
화
단편선과 선원들
불의 제전


12
수
마더바이브, 선우정아, 강이채
부유(浮遊)
두번째달
달빛 협주곡


13
목
노선택과 소울소스
두 뿌리


14
금

씽씽
씽씽락락

15
토
공명 20주년 기념 공연
공명


16
일

무토(MUTO)
두 개의 산

19
수


74스테이지
박순아 × 박석주
20
목
국립국악관현악단,TIMF앙상블
컨템퍼러리 시나위

21
금

블랙스트링
Blue Shade
74스테이지
신현필 × 박경소
22
토
유태평양,장서윤
아는노래뎐 


※ 출연진 및 공연 일정은 페스티벌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시나위, 가장 오래됐지만 가장 모던한 우리 음악. 이젠 오케스트라가 악보를 던진다!
2012년 선보여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국립국악관현악단의 대표 레퍼토리, 시나위 프로젝트가 이번엔 오케스트라와 만났다. 한국을 대표하는 국악 오케스트라 국립국악관현악단(NOK)과 현대음악의 선두주자 통영국제음악단(TIMF) 앙상블이 펼치는 동시대적인 시나위 무대. 최고의 기량을 가진 연주자들이 악보를 던지고, 지휘자도 없이 즉흥 음악의 진수를 보여줄 것이다. 

음악감독 이소영
음악평론가이자 명지병원 예술치유센터장을 재임하고 있는 이소영은 음악, 미술, 연극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결합해 통합적인 예술치유프로그램을 시행하여 포괄적인 할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나는 다르게 듣는다’, ‘이소영의 음악비평- 생존과 자유’ 등 저서 및 논문이 있으며, ‘음악이 있는 열린 공간’, ‘헤이리 음악회’, ‘명지병원 예술치유페스티벌’ 등 다양한 공연의 연출 및 음악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다.

음악감독 최우정
클래식, 현대음악 뿐 아니라 국악, 음악극, 오페라, 뮤지컬, 연극, 무용 등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활동하고 있는 작곡가 최우정은 현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교수로 재직하며 TIMF앙상블을 이끌고 있다. 1993년부터 극단 연희단 거리패와 긴밀한 관계 속에서 작업을 해 오고 있고,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동아콩쿠르 1위를 수상했으며, 암스테르담 가우데아무스 국제작곡콩쿠르, 맨체스터 세계음악제 등지에서 입선했다. 

국립국악관현악단
1995년 국립극장의 전속 예술단체로 창단된 국립국악관현악단은 한국 고유의 악기로 편성된 오케스트라로서 전통국악을 동시대의 현대음악으로 재창작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국립국악관현악단

1995년 국립극장의 전속 예술단체로 창단된 국립국악관현악단은 한국 고유의 악기로 편성된 오케스트라로서 전통국악을 동시대의 현대음악으로 재창작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은 국립으로서 품격이 있는 공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국립국악관현악단만의 정체성이 담긴 공연을 목표로 현재, 미래를 잇는 음악을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세계무대에서도 돋보이는 한국의 오케스트라로 사랑받고자 한다.

예술감독 임재원 

  

TIMF앙상블

통영국제음악제(TIMF)의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2001년 창단, 국내외에서 주목할 만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TIMF앙상블은 창단 이래 지속적으로 연주 영역을 넓히며 전문 연주단체로서의 입지를 굳혔고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과 질 높은 연주로 클래식을 비롯한 현대 음악 관객들에게 풍요로운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현대 음악의 대표 단체로서 국내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소개, 젊은 작곡가 및 예술가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세계 유수의 축제에서 한국을 넘어 아시아 작품의 음악성과 한국 연주자들의 우수한 연주력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예술감독 최우정 

  

with 

타악 장재효

장구치고 노래하며 여행하듯 살고 있는 사람. 소나기프로젝트의 대표이며 다국적밴드 Cuatro Minimal 멤버. 

축제를 좋아해 직접 친구들과 함께 SeeNowWe페스티벌을 만들어가고 있다.

  

정가 박민희 

박민희는 전통가곡, 가사, 시조를 노래하는 보컬리스트이다. 그에게 ‘노래’의 의미는 ‘전통음악하기’의 방법에 대한 고민과 수행이다. 전통음악이 지닌 사회적 의미와 태도를 탐구하고, 공간과 신체를 빌어 그 질문들을 관객과 공유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가곡실격: 나흘 밤>, <가곡실격: 방5> 등이 있다.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관람료 전석 3만원
문의 및 예매 
국립극장 02-2280-4114 www.ntok.go.kr ※ 예매 수수료 없음
인터파크 1544-1555 ticket.interpark.com
YES24 1544-3800 ticket.yes24.com
할인안내 

50% 할인
경로
65세 이상, 1인 1매. 증빙자료 지참 필
국가유공자, 장애인
복지카드 지참 필, 1인 2매
단체
20인 이상 
30% 할인
문화패스
24세 이하 청소년 및 대학생, 1인 1매. 증빙자료 지참 필
보고 또 보고
이전 여우락 티켓 소지 시
20% 할인
엔톡(NTOK)회원
국립극장 홈페이지 무료 회원
삼성카드
삼성카드 결제 시 
문화릴레이
참여 기관 공연 유료 티켓 소지 시, 1인 2매 


국립극장
서울특별시 장충단로 59
www.ntok.go.kr
facebook.com/ntokourmusic instagram.com/yeowoorak



[공연티켓 할인안내] ☞ 자세히보기

티켓 할인율은 국립극장 기획공연과 대관공연에 따라 상이합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국립극장 콜센터 ☎02)2280-4114 로 연락바랍니다.


[공연예술박물관 무료관람 안내] ☞ 자세히보기

공연예술박물관에서는 한국공연예술의 역사와 예술가의 삶·무대미술에 대한 전시 관람과 함께, 각종 공연 DV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 : 화~일요일(월요일 휴관), 오전10시~오후6시 | 문의 : ☎ 02)2280-5806, 5804
목록
한 줄 관람평
댓글 0
한 줄 관람평 쓰기
* 관람평을 입력해 주세요.
페이지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콘텐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